현재 위치
  1. 게시판
  2. 활용법

활용법

플랜커스 제품들의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10분 단위로 시간을 관리하는 위클리 텐미닛 활용법 추천하기
  • 추천 : 회
  • 안녕하세요. 플랜커스 패터슨입니다 :-)


    올해는 20공 바인더 대신 제본형 플래너를 통해 플래너를 써보고 있습니다. 

    플래너에서도 가장 많이 쓰는 위클리 텐미닛을 소개해볼까 해요. 

    1. Reminder




    Reminder에는 한 주를 보내면서 잊지 말아야 할 내용이나 달성하고 싶은 목표를 적습니다. 



    저는 애플 워치를 쓰고 있는데 주로 앉아서 일하는 직군이다 보니 세 개의 링을 채우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항상 활동량을 늘리기 위해 자주 보는 곳에 적어두고 의식적으로 생각한답니다. 

    2. Study & Book

    Study & Book에는 이번 주에 스터디할 내용이나 읽을 책을 적습니다. 

    공부 중인 학생이나 취업 준비생이라면 1주 동안 공부할 양을 적어두면 좋고, 직장인이라면 듣고 있는 강의나 봐야 할 뉴스레터 등을 적어도 좋겠죠?  


    구입할 책이나 관심 있는 책은 Study&Book과 Big Bath 사이에 있는 넓은 메모란 적어두시면 좋습니다. 




    3. Big Bath



    급하지 않지만 꼭 처리해야 할 일을 적어두고 있어요. 

    가입 중인 보험 중에 하나가 전화를 걸어야만 카드 결제가 가능해서 월 말에 전화로 카드 결제를 한답니다. 

    그래서 이맘때쯤 되면 Big Bath에 적어두고 여유 있을 때 연락해서 보험료를 납부하는 편이에요.


    저처럼 납부해야 할 것이 있거나, 구입해야 할 것, 또는 급하지 않지만 처리해야 할 일을 모두 적어두고 급한 일, 중요한 일부터 끝내고 Big Bath를 비워보세요. 


    4. Event

    날짜와 빨간 선 사이에는 뭘 적어야 하나요?

    플랜커스 고객센터를 통해 종종 물어보시곤 합니다. 주요 이벤트를 적어두는 공간이에요. 회의, 약속과 같은 일정이나 오늘 꼭 처리해야 할 중요한 일을 적어두기도 합니다. 


    우리가 플래너를 쓸 때는 날짜부터 먼저 확인하고 근접해있는 텍스트를 읽게 됩니다. 즉 날짜와 가깝다는 건 그만큼 중요하단 뜻이겠죠?


    지금 쓰고 있는 이 글도 미리 '블로그 콘텐츠 예약 발행'이라고 23일 일정에 적어두었답니다 :)


    5. To Do List


    위클리 텐미닛에서는 총 10개의 할 일(To Do)을 적을 수 있고 5개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업무()는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탑다운(Top-down) 방식으로 적고, 자기계발()은 아래에서 위로 올라오는 바텀업(Bottom-up) 방식으로 쓰고 있답니다. 둘이 겹칠 일이 거의(?) 없지만 할 일이 많은 날에 두 가지 분야가 섞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분리해서 작성합니다.  



    자기계발 같은 경우 하루에 할 일이 이것저것 많이 몰리곤 하는데, 매번 모든 내용을 적긴 어려우니 영어 약자로 표시하기도 한답니다. 😅


    M : 기상

    B : 독서

    W : 걷기

    P : 위클리메이트/매플사

    $ : 가계부

    H : 하루 행복 기록


    이걸 다 어떻게 기억하냐고요? 기억하지 않고 기록해놓습니다.





    처음부터 외우려고 하면 고생이죠. 😅 일단 위클리 플래너 메모 칸을 활용해서 적어놓고 몇 주 반복하다 보면 저절로 외워진답니다.

    6. Time Table





    타임테이블 내가 시간을 어떻게 쓰고 있는지 패턴을 파악하기 위해 꾸준히 적습니다. 특히 제가 중요하게 생각한 건 이런 것들이에요. 몇 시에 일어나고 몇 시에 잠드는지, 이번 주는 야근이 많은 한 주였는지, 독서는 꾸준히 하고 있는지. 


    주말이 되고 나서 한 주를 되돌아볼 때 특히 힘들었다면 한 주 일정이 크게 흔들렸을 확률이 높아요. 야근이 많아 휴식시간이 부족했거나, 수면시간이 들쑥날쑥했거나, 이 모든 것 때문에 책에는 손도 못 댔을 거예요. 


    그렇다고 해서 자책할 필요는 없습니다. 의식하는 순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니깐요. 내가 마음먹는다고 해서 매주 일정한 패턴을 갖는 건 어렵겠지만, 항상성*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항상성 : 주변 환경에 의해 깨진 평형 상태를 원래대로 복구하여 최적화된 상태로 만들려고 하는 것

    타임 테이블은 내가 가장 편하게 느끼는 패턴을 만들고 그것을 지키도록 계속 개선해보세요 😉

    7. Feedback 


    피드백 칸에는 하루가 끝나고 마무리하는 일기나 오늘 느낀 점을 적어보세요. 

    저는 디지털 도구에서 피드백을 하고 있어서 피드백 용도로는 활용하고 있지 않답니다.



    책을 읽다가 좋은 문장과 마주하면 이렇게 적어놓고 나중에 참고하기도 합니다 😊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위클리 텐미닛 활용법 재밌게 보셨나요?

    플래너는 꾸준히 쓰는 것만큼 가장 좋은 활용법도 없답니다.

    스스로 체득해야 가장 많이 얻을 수 있으니깐요.












    첨부파일 53ba9e28a83ceed912e31978455108ed.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